자이언트 춘삼 햄버거 메뉴
반응형

어버이날이면 카네이션이 떠오르죠. 요즘은 생화 카네이션으로 주는 경우도 많은데 이 경우 잘 키우는 방법을 알면 좋습니다. 화분에 심어 놓은 카네이션이 집 분위기를 바꿔줄 수 있으니까요.

 

 

카네이션 키우는 방법

카네이션을 화분에 심고 잘 관리만 하면 매년 꽃을 피우게 해서 기분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그럼 어떻게 카네이션을 키울 수 있는지 정리해 봅니다.

 

빛 : 우선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키워야 합니다. 그리고 통풍이 잘 되는 곳이 좋습니다. 하지만 반음지에서도 그럭저럭 자라는 편이기도 하니, 해가 너무 안 든다고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물주기 : 너무 과하거 건조하지 않게 해 주는게 좋습니다. 한 번 줄 때 흠뻑 주시는데, 꽃과 줄기에는 닿지 않게 흙에 바로 물을 주는게 좋습니다. 화분을 들어보고 마른 듯 하다 느껴질 때마다 주면 좋습니다. 날씨에 따라 물을 머금는 기간이 조금은 달라지니까요

 

분갈이 : 화분에서 키우려면 5년에 한 번 분갈이를 해 주면 된다고 하니, 생화로 받은 카네이션을 심게 되면 5년은 키울 생각으로 화분에 심어주세요.

 

꽃 피는 시기 : 자연적으로 꽃이 피는 시기는 5월에서 7월 사이라고 합니다. 

 

온도 : 생육에 적합한 온도는 주간 16~21도, 야간은 11~12도 정도가 좋다고 해요. 보통 우리가 있는 실내가 25도 이상인 경우가 많아서 실내에 오래 두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름에는 베란다에서 가장 서늘한 곳,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곳으로 옮겨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도만 기억하면 카네이션 키우기 쉽게 느껴지나요? 

 

보다 자세한 카네이션 관리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네이션 키우기 더 자세히 보기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